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집

유튜브 먹방 영상 보고 찾아간 대구 상인동 맛집 구.상인나이트 뒷편 신재균의 진짜순대, 수제순대전골 맛있는 집!

대구시 달서구 상인서로 19

053-641-0300

매일 11:00 ~ 22:30


대구를 무대로 활약중인 유튜버의 먹방영상을 보고 방문해 본 대구 상인동 맛집 신재균의 진짜순대.. 순대전골이 맛있다고 칭찬이 자자하길래 검증차 출동~!

 

위치는 구.상인나이트 뒷편.. 아~~ 추억의 상인나이트 ㅋㅋㅋ 전용주차장은 없고, 가게 바로 앞 3대정도, 길 건너 공영주차장 또는 골목안에 알아서 주차하는 불편함이 다소 있음.

 

저녁 7시 30분경 들어갔는데 계모임팀 포함 5테이블이 돌아가고 있었고, 다 먹고 나갈때까지 5팀 정도 더 들어왔으니 동네맛집은 확실한 걸로^^ 마눌님과 둘이 갔으니 우선 주력 메뉴 순대전골 2인분과 사리 매니아 마눌님을 위해 수제비 사리 추가.. 순대전골에 기본 수제비 들어가 있다고 함.

 

서빙이나 주문 받는 모습 등 가게 돌아가는 걸 보면 어수선하지 않고 체계가 딱 잡혀 있는 느낌이 들었다.

 

밑반찬에 젓가락질 좀 할까 싶으니 어느새 순대전골 입장! 무쇠전골냄비에 2인분일까 싶을 정도로 푸짐하다. 

 

전골 끓을 동안 아까 못한 젓가락질 미역무침부터 시작.. 

 

평범한 샐러드...

 

직접 담근 김치라는 마눌님.. 요즘 식당 거진 중국산인데 정말 고맙지~~^^

 

무쇠전골냄비 위 전골이 끓고 정구지,깻잎의 숨이 죽어가는 이 순간이 견디기 가장 힘들다 ㅋㅋㅋ

 

우리가 아는 흔한 일반순대가 아니고 돼지창자로 만든 진짜수제순대가 한가득~~ 야채와 버섯도 한 가득~~ 부속고기도 있는데 소량이라 아쉬웠다는..

 

소량이지만 쫄깃했던 부속고기.. 와사비 소스에 찍어 먹고~

 

먹는 내내 뭐가 톡톡 씹혀 확인해 보니 통들깨도 한 가득 ㅋㅋㅋ 전골의 구수함에 한 몫을 하는 것 같기도 하고.. 특히, 이집 순대전골의 장점!! 잡비린내 하나 없어 내장순대류 꺼리는 사람도 충분히 즐길 수 있먹을 수 있을 정도.. 여기 흰쌀밥에 국물 끼얹어 살살 비벼가며 먹으면 아주 머 금상첨화!! 마눌님은 나중에 밥 볶아 먹는다며 그냥 먹는데 짜거나 맵지 않았으며 고로 어린 아이들 먹기에도 괜츈할 듯 하다.. 넘 어린 아이들은 쫌 ㅋㅋㅋㅋ 

 

왠간히 먹었으니 이제 화룡점정 찍기!! 사실 공기밥 하나만 먹기로 했는데 순대전골에 볶음밥을 안 먹는다는 것은 도저히 용납이 안되고 또 왠지 죄를 짓는 것 같기도 해서 ㅋㅋㅋ 1인분만 볶기로~~^^

 

역시 반드시 마지막 순서 볶음밥은 필수!! 여기서도 통들깨가 식감에 한 몫.. 눅진한 볶음밥 보다 아래 누룽지 볶음밥을 더 즐기는 우리 ㅋㅋㅋ 꼬쏘~~하고 꼬뜰꼬들한 식감이 넘나 좋았음^^

 

계산 카운터에서 본 원산지 표시.. 왠걸 올 국내산!! ㅎ 또 감사하네 그려^^ 사장님 복 받으실껴~^^ 부모님 모시고 다시 방문하고 싶은 동네맛집 상인동 신재균의 진짜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