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집

대구 전통시장 서문시장 단골집 미성당 유부전골,납작만두

 

 

우리 가족 단골 쇼핑센터 대구 전통시장 서문시장. 여느 쇼핑센터보다 넓고 가격 싸고 없는 거 빼고 다 있는 최애 쇼핑센터 서문시장^^

 

우리가족 단골집을 소개하지면 미성당,할매호떡,합천할매손칼국수,그리고 고추된장박이집 ㅋㅋㅋ
그 중 유부전골과 납작만두 맛집 미성당.
몇년전 큰불이 난 4지구 골목에 위치.

 

납작만두 떡뽁이 3,500 냄비우동 유부전골 등 4,000원인데 솔직히 마냥 저렴하다고 할 순 없지만 중요한 건 음식맛 아니겠는가 음식맛은 최고니까^^

주말 피크시간 대기줄은 당연한데 기다리면서 초조함이 적은 이유는 늘 웃는 얼굴로 친절하게 안내해주시는 사장님의 능숙함이랄까
암튼 늘 먹던 방식은 유부전골 하나, 납작만두 두개 요렇게 한세트인데 이번에는 호떡도 땡기고 다른 군것질도 하고 싶어서 유부전골 하나와 납작만두 하나를 주문했지 ㅎㅎ

 

숙련된 요리사들이라 2분도 채 안되 나온 유부전골~~ 4,000원이야.. 뜨끈한 우동국물에 갖가지 맛의 오뎅과 그 아래에 유부주머니가 딱 숨어 있는 별미중에 별미지.

 

사장님이 알려주시는 유부전골 맛있게 먹는 방법은 별거 없어... 숟가락으로 아래에 숨어 있는 유부주머니를 터트려서 휘휘 같이 섞으면 맛있는 유부전골이 되는 거.. 쉽지? ㅎㅎ 

 

그리곤 아무 생각 없이 뜨끈한 국물과 함께 맛나게 먹어 주면 되는 거야~~ 무심코 토핑해주는 저 대파향이 유부전골 맛을 한 껏 업글 시켜줘~~ 우리 동네에 미성당이 있다면 술 마신 다음날 해장하러 반드시 들려야 하는 맛집일꺼야 ㅎㅎ 보기보다 양이 많지는 않아서 식사량 좀 있는 사람은 반드시 납작만두나 떡뽁이를 추가로 먹어줘야 좀 먹었구나~~ 할꺼야 아마 ㅋㅋㅋㅋ

 

대구 10미 중 하나지? 미성당 납작만두. 3,500원이야~

 

미성당 납작만두는 얇은 만두피에 속은 당면 아주 조금 들어 있는데 솔까 기름지게 구워낸 밀가루 맛이지만 파,양파,간장이 들어간 특제간장양념소스가 납작만두의 맛을 80퍼 이상 책임진다는 것이지. 이렇든 저렇든 대구 10미 중 하나인 미성당 납작만두 맛있으면 된 거야^^ 서문시장 가면 반드시 거쳐야 할 맛집 중 하나 단골집 미성당!

다음엔 서문시장 할매호떡집 소개를 한 번 해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