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써보자

몸에서 좋은 향내 솔솔~~ 어진향차(회향,정향,곽향) 재료 구입

너튜브 영상 중에 한의학 박사 최정원 님의 허준할매 건강 TV에서 아저씨 냄새, 노인 냄새에 마시면 향내가 솔솔 나고 그 심각한 부작용으로 여자들이 따라다닌다는 자극적인 제목에 이끌려 보게 되었는데요..

제 나이도 나이니 만큼 아무래도 팔팔한 2,30대의 젊은 이에게서 풍기는 숫놈의 진한 냄새가 난리는 만무하고 여름만 되면 겨에서 나는 땀냄새로 가끔은 내가 다 싫어지기도 하지요.

그래서!! 너튜브에서 본 대로 어진향차를 만들어 보기로 마음먹고 재료 3가지를 인터넷으로 주문해 보았답니다.

바로 이 3가지 약초인데요.. 곽향, 회향, 정향이구요.. 약초이름에서 향신료라는 걸 단박에 알 수 있지요.

곽향 300g, 회향(인도) 400g, 정향(인도네시아) 300g에 배송비 포함 25,100원인데요 복용법이 3가지 약초 3g씩에 물 500ml를 넣고 20분간 끓여 내는 거라 약 100회분의 양이라 비싼 가격은 아니라 생각되네요.

3가지 재료를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자면..

회향(산미나리씨)입니다.

제가 무척 좋아하는 양고기 먹을 때 필수인 쯔란과 생김새도 비슷하고 향도 엇비슷하게 풍기는데 시원하다고 해야 하나 상큼하다 해야 하나 머 그런 향을 내어주는 것 같고요..

정향은 정향나무의 꽃봉오리를 말린 한약재인데 가슴앓이, 구토(번위)에 좋다고 하며, 면역체계를 강화 효과가 있다 하네요.. 생긴 모습은 좀 비약하자면 아주 작고 작은 녹용 비슷하게 생겼고 시큼한 향이 납니다.

곽향입니다. 배초향이라는 꿀풀과 풀로서 전초를 약용으로 사용하는데 생약명으로 곽향이라고 한다네요.. 언뜻 보기에 그냥 말린 나무같이 보이는데 향은 강하지 않고 말린 나무에서 나는 그런 향이 납니다.

이제 어진향차 마시기 제1단계 회향, 정향, 곽향 재료 구입을 마쳤으니 본격적으로 어진향차 끓이기에 도전해서 그 부작용을 몸소 체험해 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얼마나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