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써보자

향내 솔솔 어진향차 복용법

몸에서 좋은 향내 솔솔~~ 어진향차(회향,정향,곽향) 재료 구입

너튜브 영상 중에 한의학 박사 최정원 님의 허준할매 건강 TV에서 아저씨 냄새, 노인 냄새에 마시면 향내가 솔솔 나고 그 심각한 부작용으로 여자들이 따라다닌다는 자극적인 제목에 이끌려 보게 되었는데요.. 제..

jctomas.tistory.com

주방 필수품 드레텍 전자저울 구입 개봉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웬만한 가정 주방에 다 있는 주방 필수품 전자저울을 구입해서 간단하게나마 개봉기를 써보네요. 얼마 전 어진향차 달여 마시려 곽향, 회향, 정향을 구입했거든요.. 각 3그램씩 계량해서 20..

jctomas.tistory.com

얼마 전 너튜브에서 본 향내 솔솔 나는 어진향차 달여마시려 어진향차 재료인 회향, 정향, 곽향을 인터넷 두손애약초에서 구입했고요 정량으로 계량하기 위해 주방필수품 드레텍 전자저울까지 완벽한 준비를 마쳤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어진향차를 달여 마시기 위해 일단 전자저울을 준비해요.

 

 

당연히 어진향차의 3총사 정향, 곽향, 회향도 함께 준비해야 겠죠?

 

 

너튜브 한의학 박사님이 말씀하신 복용법대로 정향 3그램과 회향 3그램을 넣어주면..

 

 

정확히 6그램이 되고요..

 

 

그 다음 곽향 역시 3그램을 넣어주면 9그램이 됩니다. 거의 반 이상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ㅎㅎ

 

 

주전자나 냄비에 그냥 끓여도 되지만 전기 주전자? 약탕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휴롬 티마스터를 준비해 보았어요. 다용도로 사용하는 티마스터! 주방용품 중 정말 사길 잘 했다는 제품입니다. 

 

 

열심히 계량한 정향,곽향,회향 전부 9그램을 휴롬 티마스터 거름망에 넣고요..

 

 

휴롬에 물 500미리를 담은 후..

 

 

한방차 모드로 20분간 끓여 주면 완성되는데요 한의학 박사님은 20분 이상 끓이면 향이 날아간다고 20분을 꼭 지키라는 말씀을 강조하시더라구요.

 

 

드디어 20분이 지났습니다. 온 집안에 어진향차의 진한 향기가 진동을 하는데요 뭐랄까 베트남 쌀국수 먹을 때 넣는 고수 아시져? 그 고수를 한 소쿠리를 달인 향내 같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공복에 마시면 좋대서 일단 한 잔 마셨는데 우와~~ 진하다 못해 독한 향이 장난 아니에요 ㅠㅠ 몸에 좋고 부작용으로 여자들이 따라다닌다는? 것도 좋지만 마시기 좀 힘드네요 이걸 6개월은 해야 된다는데 그래도 저는 해낼 겁니다. 부작용을 원하는 게 아니라 몸에 좋아서 하는 것이니 오해는 금물 ㅋㅋㅋㅋㅋㅋ

한달 정도 복용하고 나서 다시 후기를 올릴까 말까 생각 좀 해보겄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