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집

짜조 생각나 또 찾아간 베트남 현지인 운영 현풍 백년 도깨비시장 청년몰 맛집 향포[HANG PO]

우리 동네 테크노폴리스 현풍에는 아주 오래된 전통시장이 있는데요 시장이름이 좀 독특한 현풍백년도깨비시장입니다. 

대구테크노폴리스 단지가 생겨나면서 젊은층들의 유입이 많아졌고 이를 달성군에서 적극 대응하기 위해 전통시장 바로 옆에 청년몰을 만들어서 남녀노소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퓨전전통시장을 만들었다고 해야 하나요? 아무튼 그렇습니다.

청년몰에는 약 이십여개 이상의 점포가 있는데 작년 할로윈데이 축제에 잠시 놀러갔다가 방문해서 맛있게 먹었던 베트남 음식점 향포에 또 찾아가게 되었는데요 집사람이 이 식당 짜조가 그리 맛있었고 생각이 났었답니다 ㅎㅎ

 

  위치는 대구시 달성군 현풍읍 구현풍시가지에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식당 사진 좀 다양하게 찍어 볼 걸 그랬네요 베트남 현지인 사장님, 그리고 정말 베트남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등등 볼게 많은데 후기 쓰려고 보니까 음식 사진 몇장 밖에 없어서 정보 전달이 부족하네요 ㅠㅠ 반성반성 ㅠㅠ

일단 무조건 집사람은 짜조 주문, 그리고 쌀국수 각자 하나씩 이렇게 주문해 보았어요 사실 향포 메뉴가 쌀국수,짜조,월남쌈 세가지 뿐이거든요 각각 5천원씩입니다.

쌀국수는 기호에 따라 레몬, 칠리소스, 해선장을 곁들여 먹으면 색다른 맛을 볼 수 있는데 집사람과 쫑알이는 아무 것도 첨가하지 않는 기본 육수가 낫다하더라구요.

먼저 쌀국수 한사발 들이키고 있자니 친절한 사장님 고수 좀 드리까요 하는데 저도 뭔가 빠진듯한 느낌이었는데 알아서 잘 챙겨주시네요 고수 양도 푸짐하게 주십니다.

집사람과 쫑알이는 아직 고수에 적응을 하지 못해서 고수는 오롯이 제 차지 였답니다. 아싸! ㅋㅋㅋㅋ 쌀국수에 고수가 빠지면 앙코없는 찐빵이나 마찬가지지요? 쌀국수 좀 드시는 분들은 다 아실 듯^^ 찐한 고기육수에 고수까지 더해지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는 맛을 느낄 수 있지요^^

여기에 해선장과 칠리소스를 첨가해 먹어보았는데 머리에서 별이 번쩍하는 맛이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먹을 만 했는데 호불호가 있을 만 하겠더라구요 테크노폴리스 중앙상가쪽에 가면 베트남음식 체인점이 있는데 이 집이 정말 쌀국수 잘하는 편입니다. 

집사람 원픽메뉴 짜조 입니다. 베트남식 만두?라고 해도 될까요 바삭하고 얇은 피에 푸짐하고 달큰한 속재료의 조합이 완전 대박이구요 옆에 특제소스 양파와 함께 먹으면 아 이건 뭐 두말 필요 없는 맛입니다.

집사람 뿐 아니라 저도 쫑알이도 좋아하구요 아마 호불호가 없는 베트남 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후기 쓰는 이 시간에도 바삭한 얇은 피의 짜조가 생각이 나네요^^ 

베트남 현지인이 운영하는 현풍백년도깨비시장 청년몰 향포에 속편하게 가볍게 쌀국수와 짜조 추천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