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써보자

건강기능식품 알티지부스터 오메가3 리뷰 (feat.유튜브약사 약들약 공동구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제가 제 돈 주고 직접 구매한 오메가3 제품 리뷰를 해보려합니다.

오메가3는 혈행개선 등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인데요 아주 많은 제품들이 시중에 나와 있고 브랜드별 용량별 만드는 방법 등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어느 제품을 구입해야 좋을지 고민하게 되는 건강식품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요즘은 너튜브에서 의학전문지식을 지닌 의사나 약사분들이 건강지식을 알려주시면서 다양한 영양제를 추천해 주시고 계셔서 선택하기 조금 수월해진 편인데요 저는 약들약이라는 너튜브를 신뢰하고 있어요 이 너튜브를 운영하고 계신 약사님은 가성비 좋은 해외직구제품을 소개해 주시는데 직접 구매하셔서 복용하고 맛도 보고 공인기관 산폐 시험한 결과까지 공유하시면서 시청자들이 저렴하게 영양제를 선택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공동구매를 통해 도와주시기도 한답니다. 당연히 국내제품군도 함께 소개해 주시고 계십니다.

그 중 오메가3 해외직구제품을 여러가지 비교한 영상이 있는데 알라스카 원재료, IFOS 5 STAR, EPA+DHA합이 1,000mg, 그리고 180알에 4만원하는 가성비가 가장 좋은 스포츠리서치사의 오메가3를 구입해서 먹고 있었는데요 다른 영양제와 달리 오메가3는 변질의 우려가 상당히 있는 제품이라서 머나먼 해외에서 우리집까지 배송과정에서 잘못 될수도 있다는 생각을 항상 해왔었지요.

다행히 4통정도 먹는 기간동안 변질 없이 잘 도착하였고 별 탈 없이 잘 복용하였습니다만 한번 생각한 우려는 머리속에 내내 남아 있더라구요.

마침 오메가3가 열알정도 남았을 즈음에 약들약에서 국내에서 정말 관리 잘 된 제품을 공동구매한다는 소식에 오메가3만큼은 해외제품보다 국내제품을 복용하는 게 좋을 것 같아 구입해 보았답니다.

국내 엘앤바이오랩에서 연구개발한 알티지부스터오메가3인데요 장점으로는 네추럴타입 rtg폼(3세대), 청청환경 알래스카 명태사용, 엄격한 품질조건 GOED인증, 그리고 IFOS 인증 원료를 사용입니다.

국내제품이고 엄격한 재료와 관리제품이라 역시 기존 스포츠리서치사 제품보다 비싼 편인데요 스포츠리서치 오메가3는 180알 4만원대이고 이 제품은 120알에 65,000원이라 가성비는 좀 떨어진다고 볼 수 있는데 잘 관리된 국내제품으로서 좀 더 믿고 먹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을 보고 구입해 본 겁니다.

오메가3 주원료는 미국 organic technologies사의 알래스카 오메가 원료를 사용하였는데요 오메가3 제품 중 가격 좀 있다거나 좋은 제품은 거의 이 알래스카 오메가 원료를 사용하고 있을 만큼 좋은 원료입니다.

오메가3 선택할 때 원재료도 중요하지만 EPA+DHA의 성분비율이 아주 중요하다 하는군요 이 제품에서 보다시피 1캡슐당 1,070mg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이것을 보고 고르시면 안되고 뒷면 제품성분표기에서 EPA+DHA의 합이 얼마인지가 정말 중요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1캡슐당 1,070mg중에 EPA+DHA의 합이 75.8%이상이라 표기 되어 있는데요 계산해 보면 약811.60mg인데 높은 함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너튜브 약사님들의 설명에 따르면 이 EPA+DHA의 비율이 90%이상은 오메가3 추출시 불가하기 때문에 잘못 표기된 것이거나 의도적인 것일 수 있다고 하니 구입시 꼭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복용법은 기름성분으로 흡수력이 관건인데 그냥 먹는 것보다 식사 중이나 식사 후 또는 기름진 음식을 섭취한 후에 복용하면 흡수율이 좋다고 하구요 건강유지 목적이면 하루 2캡슐 정도 먹으면 되겠습니다. 반드시 정해진 식사시간에 섭취하기 힘들다면 개의치 말고 매일 꾸준히 복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메가3는 평생 먹어야 하는 영양제라고들 하니까요^^

오메가3 하면 저가 제품을 구입 복용해 본 경험이 한번씩 있을 것인데요 저도 잘 모를 때는 1-2만원 때 저가 제품을 구입해 섭취해 보았는데 비린내가 아주 역하게 나는 경험을 했는데요 먹고 나서도 속에서 계속 비린내가 올라오고 속이 불편하였는데도 무식하게 원래 이런가 싶어 참고 버텼던 바보 같은 날을 생각하면 역시 아는 게 힘이다 라는 글이 상기되곤 합니다.

마지막 남은 스포츠리서치사 오메가3 한알과 이번에 새로 구입한 알티지부스터오메가3 한알을 꺼내 비교해 보았는데요 사이즈와 캡슐 형태는 동일하게 보이고 스포츠리서치사의 제품은 아주 살짝 비릿한 향이 나는데 거부감 있을 정도는 아니고 복용해도 전혀 이상이 없었구요 알티지부스터오메가3는 통안에 코를 박고 냄새를 맡아봤지만 전혀 비릿한 냄새가 나지 않더라구요^^ 

아~~ 이 만족감이 장난 아니겠지요?ㅎㅎ 잘 관리된 국내제품 사기를 잘 했다는 생각에 비록 영양제 하나이지만 뿌듯함이 느껴지기도 하더라구요. 특히 비위 약한 집사람과 같이 복용하기 때문에 더욱 신중한 선택을 했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이제 산폐하기 쉬운 오메가3는 좋은 제품을 발견 했기에 해외직구제품에서 국내제품으로 완전 전향해야 겠습니다. 가성비를 따지신다면 해외직구제품 스포츠리서치사 오메가3를... 잘 관리된 국내 제품은 알티지부스터오메가3를 선택하시면 후회없으리라 생각되구요 역시 결정은 본인의 몫입니다.ㅎㅎ 

평생 영양제 오메가3 챙겨 드시고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나날 되시기를 바랍니다^^

오메가3는 이런 불투명 통에 있어야 산폐가 쉽게 되지 않습니다. 혹시 투명한 통이거나 캡슐이 보이는 형태의 보관용기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